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진 상세정보를 지워주는 exiferaser32

category 일반_소프트웨어 2020. 5. 14. 00:00
728x90
SMALL
제주 삼다수, 12개, 2L

아마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실거고 저 또한 안지 얼마안된 사실이네요.

사진을찍고 나면, 인스타그램이나,페이스북 블로그등 다양한 SNS 에

사진을 올리고, 보관을 하거나 지인들과 공유를 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을 위해 사진을 올리곤 합니다. 하지만 이 사진파일 속에 몰랐던

사진정보가 들어가 있었다는걸 알고계셨나요 ~~?

스마트폰이나 카메라로 찍은 사진파일을 컴퓨터로 이동시킨후에

특정 파일을 우측마우스 클릭을 하고, 속성을 눌러 보세요

속성을 누른후 자세히 버튼을 누르면 이런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먼저 카메라의 정보가 자세히 나타납니다.

개인 스마트폰은 SM-G955N 모델입니다.

삼성 S8+ 모델명입니다. 이 모델명이 자세히 나타납니다.

GPS 쪽을 보게 되면, 어떤 위치에서 내가 사진을

찍었었는지가 나타나게됩니다. 소오름 ~~~~

사진찍은 날짜 시간 카메라의 종류 어떤 촬영값인지

전부 나오네요.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은 GPS 위치 값까지

나오니 더욱 경악 ~ 저는 뭐 경악할 일이 생길일이 없겠지만...

파일 하나하나 정보를 지우는 방법

이렇게 하나하나의 파일마다

속성을 들어가 삭제를 해줘야 합니다.

제거 가능한 모든 속성을 제거하고 복사본 만들기

를 누르면 상세정보들이 지워진 복사본 파일이

새로 생기게됩니다.

 

Exif Eraser

이런 상세정보들을 한꺼번에 지워주는 프로그램

Exif Eraser 다운로드

 파일 다운로드

사진의 상세 정보 삭제하기

한꺼번에 사진의 상세정보를 삭제하기 위해서

폴더를 하나 만들고 그 안에 사진파일을 저장해둡니다.

Select 버튼을 눌러 저장되어진 폴더로 경로지정을합니다.

이런식으로 폴더 찾아보기가 나타나면

해당 폴더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끝 ~

그럼 그 안의 사진들의 모든 정보들이 한꺼번에

삭제가 됩니다. 윈도우 자체기능으로 하나씩 삭제

하기보다 수월하게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정보 삭제처럼 복사본을 만들지는 않으니

정보를 보관하고 싶다면, 복사본을 넣어 정보삭제를

하시고 원본은 따로 보관하거나 하시기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