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업데이트 후 0xC000021A 블루스크린

category PC 문제해결_정보 2023. 1. 12. 12:15
728x90
반응형
SMALL

12 월 21일 마이크로소프트 ( Microsoft )는 이번 달 패치 행사에 발표된 KB5021233 업데이트로 인해 일부 윈도 10 장치에서 업그레이드 후 0XC000021 A 블루스크린 오류가 발생했다고 인정

이 문제는 윈도우 10 시스템에 존재하지만, 윈도우 11 장치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이 문제가 발생하면, 제거를 하는게 좋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사는  c:/windows/system32 및 c:/windows/system32/drivers에 있는 hidparse.sys  파일의 불일치 때문일 수 있다 밝혔습니다.

* hidparse.sys 버젼 동기화

*chkdsk, SFC 및 DISM 검사 실행

* 드라이버 서명을 강제로 비활성화

* 이전 버젼으로 롤백 

* 시스템 복원 

hidparse.sys 버전 동기화

Microsoft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임시 솔루션은 hidparse.sys 파일을 system32\drivers 폴더에서 system32 폴더로 복사하고 hidparse.sys 버전을 덮어써서 동기화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Microsoft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수정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Microsoft는 임시 수정 사항도 공유했습니다.

1. Windows 복구 환경 모드로 들어갑니다.

2. "문제 해결" 옵션을 선택합니다.

3. "복구, 문제 해결 및 진단 도구 시작"을 선택합니다.

4. "고급 옵션"을 선택합니다.

5. "명령 프롬프트" 버튼을 선택합니다. 필요한 경우 장치가 다시 시작될 때까지 기다려야 할 수 있습니다.

6. 장치가 명령 프롬프트 창으로 재부팅되고 비밀번호로 로그인됩니다.

7.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xcopy C : \windows\system32\drivers\hidparse .sys C : \ windows\system32\ hidparse .sys

8. 명령이 완료되면 "exit"를 입력합니다.

9. "계속" 버튼을 선택합니다.

10. 재시작 후 정상이어야 합니다.

위 명령에서 "C" 디스크는 시스템 디스크이므로 시스템 디스크가 C 디스크에 설치되지 않은 경우 해당 디스크 문자를 변경하여 명령을 입력하십시오

보류 중인 모든 작업 되돌리기

Microsoft의 KB5021233 업데이트로 인한 hidparse.sys의 동기화되지 않은 버전 외에도 때때로 Windows 업데이트 설치 실패로 인해 Win10 및 Win11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시작되지 않아 0xC000021A 블루 스크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보류 중인 모든 작업을 재개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명령 프롬프트를 시작해야 합니다. Windows 복구 환경에 들어가 거기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시작하십시오. 위의 1-6단계를 따라 명령줄 인터페이스에 들어갈 수 있으며 인터페이스에 다음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x : \windows\system32

다음으로 시스템 드라이브 문자를 입력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Windows 시스템이 C 드라이브에 설치되어 있으면 "C:"("" 없이)를 입력하고 D 드라이브에 설치되어 있으면 "D:"("" 없이)를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씨 :

다음으로 "dir"("" 없이) 명령을 입력해야 합니다.

디렉토리

"dir" 명령은 현재 디렉토리에 있는 모든 파일 목록을 표시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다음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dism  / 이미지 : C : \  / 정리 - 이미지  / revertpendingactions

작업이 완료되면 사용자에게 " 작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 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사용자는 " exit "("" 없이)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명령 프롬프트가 닫히고 PC를 다시 시작하려면 계속 옵션을 클릭해야 하는 Windows RE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Chkdsk, SFC 및 DISM 검사 실행

위의 단계 후에도 장치에 여전히 0xC000021A 블루 스크린 오류가 있으면 하드 디스크에 오류가 있거나 시스템 이미지 파일이 손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디스크 및 시스템 이미지 파일을 복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1-6단계와 동일하게 Windows 복구 환경 인터페이스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시작합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연 후 Windows 운영 체제가 설치된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입력

C : # C는 시스템 드라이브 문자 
chkdsk  / f  / r 입니다.    

위의 명령이 성공적으로 실행된 후 SFC 및 DISM 스캔을 실행하십시오.

모든 스캔이 시스템에서 실행된 후 exit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르십시오. 계속을 클릭하여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이번에는 로그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다음 해결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드라이버 서명을 강제로 비활성화

이 트릭은 많은 사용자에게 적용됩니다. 여전히 0xC000021A 블루 스크린 오류가 표시되면 드라이버 서명 적용을 비활성화하면 확실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버전으로 롤백

블루 스크린 문제가 Windows Update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판단되면 업데이트를 제거하여 이전 버전으로 롤백할 수 있습니다. Windows 복구 환경으로 이동하여 고급 옵션 화면에서 "이전 빌드로 돌아가기" 옵션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복원 수행

시스템 복원은 사용자가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보호하고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모든 Windows 컴퓨터에서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활성화되면 Windows는 자동으로 다른 복원 지점을 생성합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이러한 복원 지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시스템을 이전 작업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Windows 복구 환경의 고급 옵션 화면으로 이동하여 시스템 복원 옵션을 선택합니다. 시스템에 복원 지점이 여러 개 생성된 경우 Windows는 모든 복원 지점과 생성된 날짜를 표시합니다.

PC를 재설정

이것이 마지막 옵션입니다. 위의 6가지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컴퓨터를 재설정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IT Home은 데이터를 먼저 삭제하지 않고 컴퓨터를 초기화하는 것을 권장하며, 여전히 작동하지 않으면 컴퓨터를 완전히 초기화하는 방법을 선택하십시오. 내 컴퓨터가 Win11로 업그레이드되었으므로 Win11 플랫폼에서 이 컴퓨터 재설정 옵션이 여기에 게시되며 사용자는 Win10 시스템에서도 해당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